신풍제약 주가 전망


5월13일 피라맥스의 코로나19 임상 2상을 담당키로한 병원은 총 4곳(연세세브란스병원, 강남세브란스병원, 경북대병원, 고려대구로병원)으로 최근 인하대부속병원, 한림대강남성심병원, 아주대병원, 국립중앙의료원, 고려대안산병원 등이 추가되면서 9곳으로 크게 늘었습니다.


이에 관련해 ​신풍제약은 코로나19 치료제 테마주로 올해는 주가가 크게 올랐습니다.


신풍제약 주가 전망


목차


신풍제약 주가 전망


​피라맥스는 인비트로실험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해 억제 효과를 나타내며, 지난달 3일 인비트로실험에서 피라맥스의 두 성분인 피로나리딘과 알테수네이트를 병용했더니 24시간 후 바이러스 역가 억제율(99% 이상)과 48시간까지 지속력이 향상되는 한편 세포독성은 감소되는 결과를 확인한 바 있습니다.


신풍제약은 특히 3월 중순까지만 해도 1만원 선이 무너지던 주가가 수차례 상한가를 기록하며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신풍제약 주가 전망


최근에는 3만원대에서 보합세였으나 다시 급등하여 오늘 94,900원으로 거래를 마쳤습니다.


​이처럼 최근 엄청난 폭등세를 보이고 있는 신풍제약을 좀 더 살펴보고 앞으로의 주가 전망은 어떤지 살펴봅시다.


신풍제약 주가 전망


신풍제약 기업 개요

신풍제약 주가 전망

신풍제약 주가 전망

신풍제약 주가 전망


신풍제약은 1962년 설립된 제네릭 의약품 제조업체로 1990년 1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했다. 사업 초기 구충제 품목군으로 사업 기반을 구축하였으며 이후 제네릭 의약품 품목 다각화를 통해 2,000억원대 매출규모로 성장했으며 피라맥스(말라리아 치료제) 신약 개발 경험을 기반으로 신약 파이프라인을 구축하며 새로운 방향성 모색하고 있습니다.


신풍제약의 대표 파이프라인은 허혈성뇌졸중 치료제 SP-8203이 있으며, SP-8203 임상 2상에 대한 결과는 2020년 2~3분기에는 나올 것으로 예상되며, 임상 2상 결과에 따라서 라이선스아웃 또는 대형 유통사와 공동임상을 진행한다는 계획에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일반의약품에서부터 전문의약품 및 원료의약품/항생제/개량신약 등이 있으며 생산시설은 제1공장(안산KGMP), 제2공장 A동(페니실린 전용), 제2공장 B동(항 말라리아), 제3공장 (오송 세파계 항생제전용)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신풍제약 주가 전망

신풍제약 주가 전망



신풍제약의 기본 모멘텀은 피라맥스

신풍제약 주가 전망신풍제약 주가 전망
신풍제약 주가 전망신풍제약 주가 전망



​신풍제약의 주가를 크게 움직인 요소는 신풍제약의 말라리아 치료제 피라맥스의 코로나 치료제 기대감입니다.


현재 이 피라맥스는 코로나 치료 목적으로 임상 2상 중입니다. 최근 임상 2상을 실시하는 국내 병원이 4곳에서 9곳으로 확대되는 등 기대감이 한층 높아지고 있습니다. 


​여기에 더욱 주목받는 이유는 미국 FDA가 치료 긴급 승인한 클로로퀸과 하이드록시클로로퀸보다 부작용 등 안정성이 좋다는 기대를 꼽을 수 있습니다.


​최근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적으로 다시 코로나 확산세가 가속화되고 있는 만큼 신풍제약을 비롯한 코로나 치료주들이 다시 각광받고 있는 상황도 신풍제약의 상승 배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일 미국 국립보건원(NIH)의 임상정보등록 사이트 '클리니컬트라이얼즈'(ClinicalTrials.gov)에 따르면 신풍제약의 피라맥스 임상2상은 연구의 1차 완료일(Estimated Primary Completion Date)은 12월로 예정됐습니다. 


또한, 임상 최종 완료일(Estimated Study Completion Date)는 2021년 2월입니다.


신풍제약 자체원료 합성제품


신풍제약 주가 전망

신풍제약 주가 전망

신풍제약 주가 전망


기술적 분석과 주가 전망

신풍제약 주가 전망


지난 1년간 주가 흐름을 보면 신풍제약의 현재 주가 위치는 역대 신고가입니다.


​특히 과거에는 잠시 오른 주가의 위치는 1만원대 초반이었습니다. 하지만 올해 약 5개월 만에 주가가 9만원대에 안착할 정도로 폭등한 상황입니다.


​이와 같이 장기 차트상 신풍제약의 현재 주가는 상대적 피크인 것이 확실합니다. 문제는 이 추세가 언제까지 지속될 것인가입니다.


​현시점에서 신풍제약의 단기 경향은 신고가 갱신 모멘텀에 의한 추가 상승 가능성이 있습니다.


​우선 차익실현물량을 제외하고는 주가를 가릴 매물이 없고 코로나이슈도 여전히 심각하기 때문입니다.


​이 경우, 기존 보유자는 나중에 하락 전환 신호가 나올 때까지 홀딩하면서 상승분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한편, 신규투자 참가는 전술의 고점에 위치하는 주가이기 때문에 리스크가 존재합니다. 


​하지만 공격적인 성향에 단기투자나 당일 변동 성매매 등의 경험이 많은 투자자라면 신고가 갱신 모멘텀을 노리고 내일 단기 강세가 나타날 때 단기 투자를 목적으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수급 상황


다만 주가의 하향 압력을 가할 수 있는 요소는 수급적 측면입니다. 외국인과 기관이 아직 확실한 위치를 잡지는 못했지만 점차 매도 물량을 낮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여기에 금융투자, 연기금, 기타 법인들도 오늘 매도 기미를 보이고 있습니다. 구매 주체는 개인이 대부분임을 알 수 있습니다.


신풍제약 재무재표

신풍제약 주가 전망

신풍제약 주가 전망

신풍제약 주가 전망

신풍제약 주가 전망





'주가 전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전자우 주가 전망  (0) 2020.07.21
신풍제약 주가 전망  (0) 2020.07.20
티에스아이 주가 전망  (0) 2020.07.15
두산퓨얼셀 주가 전망  (0) 2020.07.12
메디톡스 주가 전망  (0) 2020.07.08
국일제지 주가 전망  (0) 2020.07.07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