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불매운동 관련주 수혜주



일본불매운동 관련주 수혜주


모나미 

일본불매운동 관련주 수혜주

일본불매운동 관련주 수혜주일본불매운동 관련주 수혜주일본불매운동 관련주 수혜주


필기구 수혜 / 국내 상위 문구업체


동사는 1960년 광신화학공업으로 시작되었으며, 동사의 계열회사는 총 8개사로 상해모나미문화용품(유), (주)항소, 플라맥스(주), (주)엠텍 등이 있음. 주요사업은 문구, 컴퓨터소모품, 기타 사업부문으로 구분할 수 있으며 각 부문별 주요상품은 모나미 153, 잉크카트리지 등이 있음. 네임펜과 보드마카를 중심으로 하는 마카류는 국내 전체시장의 큰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라인업을 통한 신시장 창출을 통해 매출을 확대함.


2020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4% 감소, 영업이익은 76.3%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해 마켓리더 상품군의 라인업 및 프리미엄 제품 강화를 통해 시장확대 및 수익률을 제고하고 있음. 매출액 전년동기대비 소폭 감소하였으나 매출원가 큰폭으로 상승하여 영업이익 대폭 감소하였음. 또한 영업외기타비용의 영향으로 당기순이익 적자전환함.


신성통상

일본불매운동 관련주 수혜주

일본불매운동 관련주 수혜주일본불매운동 관련주 수혜주

의류 수혜 / 브랜드 탑텐 운영


1968년 설립된 니트의류 수출기업으로서 주문자상표부착(OEM)방식의 수출을 통해 성장하였음.  2012년 한국형 SPA 브랜드인 TOPTEN10을 론칭하였으며 현재 명동점을 필두로 광복점, 동성로점등 269개 매장(직영점 123개)이 오픈함.  현재 Lands'end, Target, WalMart 등 대형 Buyer 위주로 영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신규 Buyer 확보를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하고 있음. 


2020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6% 증가, 영업이익은 14.2% 증가, 당기순이익은 79.6% 감소. 미국 소비경기 악화, 원부자재 가격상승 등으로 대내외 경영환경이 열악하였으나, 수익성 위주의 영업활동과 해외 생산기반시설의 안정화, 원가절감 노력하였음.  전년동기대비 매출액 상승하였고 영업이익 또한 견조하게 증가하였음. 이자수익이 큰 폭으로 상승하였으나 영업외 기타비용으로 순이익은 대폭 감소함.


리드코프

일본불매운동 관련주 수혜주

일본불매운동 관련주 수혜주일본불매운동 관련주 수혜주


소비자금융(대부업) 업체로 일본계 대부업체 대체 수혜주


동사는 1977년 설립되었고 5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가 있으며 주요사업으로는 석유사업, 소비자금융사업, 휴게소 사업이 있음. 주요 제품으로는 유류, 소비자금융, 휴게소가 있으며 S-OIL과의 일반대리점 계약을 진행했고 소비자금융에서는 제 2금융권으로써 업계 최초로 인터넷 대출을 실시하여 대출규모를 늘리고 있음. 주유소 NETWORK 강화를 통해 안정적인 판매망을 구축하고 다양한 판매촉진 방안 등을 개발 및 수립 중임.


2020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5% 감소, 영업이익은 54.2% 증가, 당기순이익은 41.6% 증가. 동사의 PER는 1144% 증가, ROE는 2.99% 증가하였음. 석유사업부문과 휴게소사업본부의 영업이익은 감소하였으나 소비자금융사업인 대부업에서  영업이익을 내고 있음. 이는 코로나 사태에 따른 석유값 하락으로 인한 영향이 큰 것으로 보임.


하이트진로

일본불매운동 관련주 수혜주

일본불매운동 관련주 수혜주일본불매운동 관련주 수혜주일본불매운동 관련주 수혜주



주류 수혜


1924년에 설립된 주류 제조판매기업으로, 영업부문은 맥주사업, 소주사업, 생수사업 및 기타사업부문 으로 구성되어있음. 맥주시장에서는 필라이트, 라거맥주 테라를 등을 출시하였으며, 소주시장에서는 하이트진로를 시작으로 레트로 컨셉을 내세운 신제품들이 출시되며 점유율을 높이고있음. "하이트진로 그룹"의 기업집단에 속하여 있으며,24개의 계열회사로 이루어져 있음. 국내 계열회사가 17개, 해외 계열회사  7개로 구성됨


2020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2%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신제품의 성공적 출시와 동시에, 코로나19 확산의 영향으로 '홈술'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가정용 제품 판매가 증가하면서 영업이익이 대폭 증가함. 판매비와 관리비 및 이자비용 등은 큰 변화가 없는 반면, 매출액과 영업이익의 대폭 상승으로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하이트진로홀딩스

주류 수혜 /하이트진로 등 주류전문 회사 자회사로 보유


1933년 설립되어 2008년 7월 1일을 기준으로 지주회사체제로 전환. "하이트홀딩스(주)"에서 "하이트진로홀딩스(주)"로 상호를 변경하였음.  연결대상 종속회사들은 지주회사, 맥주, 소주, 기타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계열사는 하이트진로(주)가 있음. 주요 자회사인 하이트진로는 글로벌 소주 브랜드 '참이슬'로써의 위상 굳건히 하며, 지난해 '테라'와 '진로'의 성공적 출시로 경쟁력 강화에 성공함. 


2020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3%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자회사인 하이트진로의 잇따른 신제품 출시 성공, 지난해 일본불매운동의 효과,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홈술" 트랜드가 더해져 매출 및 영업이익 대폭 상승함. 판매비와 관리비가 소폭 증가하고 법인세비용 부담이 크게 늘었으나, 이자비용의 감소 및 영업이익 대폭 상승으로 당기순이익 흑자전환함.


BYC

일본불매운동 관련주 수혜주

일본불매운동 관련주 수혜주


속옷 수혜


1955년 설립되어 1975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음. PT. BYC INDONESIA, (주)바이콤광고 등 2개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제조업(도소매 포함), 건설업, 임대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업종은 제조업으로 메리야스류의 제품을 주로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음. 대표 브랜드인 BYC의 확고한 인지도를 바탕으로 스콜피오, 르송, 쎌핑크 등 다양한 기능성 제품을 출시하여 세분화된 사업으로 시장 점유율 확대 주력함.


2020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8% 감소, 영업이익은 55.8% 감소, 당기순이익은 95.6% 감소. 해외유명 브랜드 및 다수의 저가브랜드, SPA브랜드의 진입으로 국내 내의시장의 경쟁이 심화되면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감소함. 과거와 달리 내의 시장은 패션화 흐름에 따라 경기변동에 따른 영향이 커졌고, 최근 코로나사태로 인한 소비심리 침체는 매출의 감소로 이어짐.


TBH글로벌

일본불매운동 관련주 수혜주


의류 수혜 / 브랜드 베이직하우스 보유


동사는 2000년 12월에 설립되어 2005년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의류사업, 임대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2019년 12월말 현재 캐주얼 브랜드 'BASIC HOUSE'와 'RRIG', 비즈니스 캐주얼 브랜드 'MIND BRIDGE',  남성 및 여성 컨템포러리 의류 브랜드 'MARCBRICK', 여성 의류 브랜드 'JUCY JUDY' 등 5개의 직접 브랜드와 그 외의 일부 라이선스 브랜드를 운영중임.


2020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3.1% 감소, 영업손실은 603.2% 증가, 당기순손실은 3443.8% 증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COVID-19)가 확산되고 있는 상황에서 의류사업은 그 특성상 경제성장과 경기상황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시장이므로 동사의 매출에도 악영향을 미침. 2020년 3월 말 현재 자사 브랜드를 취급하는 상설할인매장 25개점을 운영중임.


배럴

일본불매운동 관련주 수혜주

일본불매운동 관련주 수혜주

일본불매운동 관련주 수혜주


의류 및 속옷 수혜


2010년 1월 7일 각종 스포츠의류, 케주얼의류 및 스포츠용품 등의 제조 및 유통업을 주사업 목적으로 하여 설립. 래쉬가드, 보드숏츠, 원피스 및 비키니 등의 고기능성 워터스포츠 의류 및 용품을 주력으로 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래쉬가드를 주력으로 하고 있음. 해외시장 진출 및 신제품 개발을 통한 신규시장 개척을 추진. 매출구성은 워터스포츠(제품) 97%, 애슬레저/기타(제품) 3%로 이루어져 있음.


2020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2.5%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미래성장동력 확보 및 매출 증대를 위해 매장 확대와 매장 설비, 물류 인프라 확충 등을 위한 투자를 지속적으로 시행. 중국과 동남아시아 지역을 최우선 해외 진출 지역으로 보고 그 중 우선적으로 2018년에 중국 심천에 현지 법인을 설립하여 중국 시장을 공략.


아가방컴퍼니

일본불매운동 관련주 수혜주

일본불매운동 관련주 수혜주

일본불매운동 관련주 수혜주


유아 및 아동복의 유니클로 대체 수혜


동사는 1979년 4월 2일에 설립되어 유아용 의류와 완구류 등을 제조·판매하고 있으며,  2002년 1월 17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음. 동사는 유아용 의류와 완구류 등을 제조해 판매함. 미국과 중국에 현지 판매 법인과 생산 법인을 운영함. 그간 유아 스킨케어 브랜드 퓨토, 임부복 브랜드 데스티네이션 마터니티, 영유아용 매트, 소파, 놀이용품 등을 판매하는 디자인스킨, 유럽 프리미엄 수입아동복 편집샵 쁘띠마르숑 등을 인수함.


2020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7% 감소, 영업손실은 145.2% 증가, 당기순손실은 133.1% 증가. 코로나19 영향으로 매출액이 하락했음. 매출원가의 상승으로 영업적자가 확대되었으며 당기순손실을 기록함. 코로나19로 인한 임신 연기로 출산율이 낮아질 것으로 전망됨.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오프라인 매출 하락을 막기 어려울 것으로 보임. 이에 온라인 비중 확대와 비대면 채널을 통한 매출 보존을 계획 중임.


쌍방울

일본불매운동 관련주 수혜주


속옷 브랜드 트라이(TRY) 보유로 속옥 대체 수혜


티이씨앤코로부터 2008년 분할기일로 하여 인적분할 방식으로 설립된 분할신설회사로 섬유류(내의류 및 의류)의 제조 및 유통업을 영위하고 있음. 제조업으로는 국내의 재단 수주가공 사업을 영위하고 있고, 도소매업으로는 내의류를 주력 중심으로 국내외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패션 브랜드 개념이 전무하던 1987년, 자체 브랜드인 트라이(TRY)를 런칭해 최고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며 국내 내의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어 놓았음.

2020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1%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2020년 3월 5일 방역마스크 연간 납품 공급계약(124억원)을 체결하였음. 중고가의 고부가가치 디자인 중심 상품과 차별화된 신소재 상품 영역 확대 전략으로 대리점, 백화점 유통에서의 시장점유율을 유지, 확대시키고 있으며, 이를 대형마트 유통에 까지 확산중임.


코데즈컴바인

일본불매운동 관련주 수혜주

일본불매운동 관련주 수혜주


패션 의류 수혜주


여성캐주얼 의류를 제조/유통하는 패션사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중이며 주요브랜드는 '코데즈 컴바인'. 2016년 12월 미국 이너웨어 브랜드 "JOCKEY"(자키) 국내 라이센스 계약체결이후 남성/여성 속옷, 내복, 양말 등을 제조하여 이마트, 홈쇼핑에 공급중. 높은 퀄리티와 다양한 종류(해골, 십자가, 아프리카 주술, 과감한 슬로건 등)의 그래픽물은 시장조사를 통한 동사의 자체 디자인실의 개발물로 진행되고 있음.


2020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9% 감소, 영업이익은 30.8% 감소, 당기순이익은 18.6% 감소. 2020년 1분기 연결 매출액기준 봉제의복 제조, 디자인 상품판매 등을 영위하는 제조부문이 차지하는 비중은 약 91.1%, 부동산임대업이 8.9% 기록. 코데즈컴바인 기준 런칭 15년차에 접어든 브랜드를 기반으로 매장수 확장을 통한 매출증대 전략보다는 브랜드 선호도를 강화하는 전략을 취하고 있음.


보해양조

일본불매운동 관련주 수혜주

일본불매운동 관련주 수혜주


주류 수혜주


동사는 1952년 주류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1988년 한국증권거래소에 상장함. 동사는 소주, 과실주, 리큐르, 탁주, 일반증류주, 위스키, 식음료의 제조 및 판매를 주된 영업으로 하며, 동사를 제외하고 1개의 계열회사 가지고 있음. 잎새주, 천년애, 복받은 부라더, 연남연가 등 주류업계를 선도하는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며 명품 소주의 가치를 높이고 있음. 


2020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9%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95.9% 감소. 관리비용 절감, 경영효율화, 재무구조 개선에 따른 유동성 확보, 지속적인 마케팅과 다양한 제품 라인업의 포트폴리오 구축하며 경쟁력 강화함. 대기업과 유통사 PB상품 개발이 지속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이 중에도 유통거래처(대형 프랜차이즈, 편의점)를 통한 ODM(제조자설계생산)형태의 PB상품 문의가 많음.


크라운해태홀딩스

일본불매운동 관련주 수혜주

일본불매운동 관련주 수혜주


크라운제과를 자회사로 보유


동사는 2017년 3월 식품사업부문(크라운제과)을 인적분할의 방법으로 분할하였으며 분할존속 회사로서 자회사의 지분 소유를 통해 자회사 사업을 지배하는 투자사업을 영위함. 동사의 연결대상 주요종속회사에 포함된 회사들이 영위하는 사업은 음식료품 제조 및 판매업(크라운제과, 해태제과식품) 임업 및 부동산임대업(해성농림) 등이 있음. 종속회사들의 주요 제품으로는 쿠크다스, 홈런볼, 오예스, 뽀또, 빅파이, 부라보콘 등이 있음.


2020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 증가, 영업이익은 53.6% 증가, 당기순이익은 249% 증가. 매출채권손상차손이 음의 값으로 나옴에 따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대폭 상승.  품력이 미약한 제품, 상품을 과감히 정리하고 수익성이 높은 제품, 상품에 영업력을 집중하고, 지속적이고 효과적인 영업전략을 세워 매출 증대 및 수익성 제고에 노력하고 있음.


크라운제과


일본 불매시 국내 과자 및 제빵 수혜주


2017년 인적 분할로 설립되어 분할 전 회사인 크라운제과홀딩스가 영위하던 사업 중 식품제조 및 판매를 담당하는 식품사업부문을 담당하고 있음. 주요 4대 제과업체로서 높은 시장점유율을 보이며, 주요 제품으로는 초코하임, 쿠크다스, 뽀또, 미니쉘, 빅파이 등이 있음. 서울에 위치한 본사를 포함하여 국내에 총 3개의 생산공장(대전, 진천, 아산)과 각 시·군의 물류창고 등에서 사업활동을 수행함.


2020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2% 증가, 영업이익은 19.7% 증가, 당기순이익은 12% 증가. 대형 할인점 및 CVS에 대한 매출의존도 증가와 글로벌 브랜드의 시장 진입, 업체간 경쟁 심화에 따른 판매비의 증가 등으로 영업환경이 악화, 현재 진행되고 있는 신규 사업은 없음. 지속적인 경기침체 및 소비위축 상황에서 소비 트렌드에 맞춘 기능성 신제품 출시 및 제품개발 등의 노력을 지속하고 있음.


보라티알

일본불매운동 관련주 수혜주

일본불매운동 관련주 수혜주


일본 음식점 매출 감소시 유럽 해외 식자제 수입 수혜주


2015년 인적분할로 설립되어 파스타, 올리브오일, 토마토소스 등 가공식품을 수입하여 유통하는 식자재 수입 유통 전문기업. 이탈리아, 스페인 등의 40여개 가공식품 제조사로부터 300여 가지의 식자재들과 식료품들을 수입, CJ 프레시웨이, 신세계푸드 등 국내 총 1,400여개 업체에 공급.  이태리 식자재 분야의 선두주자로서 다년간 축적된 레시피 등을 바탕으로 신규사업인 HMR 식품 사업을 추진, 2019년 2월 신제품 출시.


2020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7% 증가, 영업이익은 23.3%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이태리 3대 파스타 제조기업인 데체코와의 독점 파트너쉽을 바탕으로 호텔, 레스토랑 등에 이태리 식자재를 공급, 이태리 식자재를 사용하는 1,000여개 업체 등에 대한 직접적인 네트워크 보유. 주요 고객의 매입 품목 중 수입 가공식품의 비중은 10% 미만으로 신선식품으로의 품목 확대를 통한 매출 증대 계획.


해태제과식품

일본불매운동 관련주 수혜주


과자 및 아이스크림 등 일본 상품 대체 수혜주


동사는 제과전문그룹 크라운해태홀딩스에 소속된 계열회사로 식품 제조, 가공, 판매 및 수입 판매하는 종합제과기업임. 과자, 냉동식품 등을 생산하며 전국적 영업조직망을 통해 다양한 유통경로로 최종소비자들에게 양질의 제품을 공급하고 해외시장 개척을 통해 글로벌식품회사로 성장중임. 동사는 지속적인 구매프로세스의 개선, 효율적인 판매조직 체계 구축 등을 통하여 비용의 효과성 및 생산성 제고를 위한 노력에 전력을 다하고 있음.


2020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 증가, 영업이익은 196.4%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이 소폭 증가하였고 판매비와 관리비, 금융원가가 감소하여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함. 2020년 1월 아이스크림 사업부문을 해태아이스크림 주식회사로 분할하여 빙그레에 매각한 바 있음. 사업 역량 집중 및 강화 기대됨.


남영비비안

일본불매운동 관련주 수혜주

일본불매운동 관련주 수혜주


유니클로 속옷 수요 대체 가능한 VIVIEN 보유


동사는 1957년 설립되었으며, 1976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여성용내의 제조 및 판매등을 주 사업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국내 최대의 여성란제리 전문기업으로 'VIVIEN' 등 다양한 상품을 출시하여 여성 이너웨어의 트랜드를 이끌어 감.  종속회사로는 동사 제외 5개사가 있으며, 청도남남 유한공사, 남영나이론 주식회사, 주식회사 훼미모드, 청도남천내의 유한공사, Groupe Barbara S.A.S등이 있음.


2020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1% 감소, 영업손실은 867.1% 증가, 당기순손실은 46.2% 증가. 국내 여성 내의류는 주로 내수 중심으로 전개되나, 코로나로 인한 내수 경기 침체와 불안정안 국제정세 등 경기 침체 영향으로 영업손실이 대폭 증가함. 신규 업체들의 시장 진출, 해외 브랜드 수입을 통한 시장 진입으로 시장 내 경쟁이 포화상태에 이름. 촉발된 경쟁 가속화로 수익성 악화됨.


메디앙스

일본불매운동 관련주 수혜주

일본불매운동 관련주 수혜주


일본 유아 제품 대체 가능한 유아용품 전문 업체


동사는 1979년 4월 28일 보령장업(주)이라는 상호로 설립되어 1995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동사는 유아토털문화기업으로서 스킨케어, 수유용품, 완구발육용품에서 패션에 이르기까지 “엄마의 또 다른 이름”이라는 모토아래 육아를 위한 필요한 임상의과학적인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고 있음. 주요 사업내용으로는 화장품 제조 및 판매업, 의약품 제조 및 판매업, 완구류 제조 및 판매업, 의류 제조 및 판매업 등이 있음.


2020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0.5%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매출액이 감소했음. 고정비 부담으로 영업이익은 적자전환 했으며, 금융자산평가손실로 큰 폭의 당기순손실을 기록함. 온라인 시장, 특히 모바일 시장이 급격한 상승세로 구매 패턴이 변하고 있어, 동사는 새로운 채널을 활용한 온라인 시장 경영정책을 수립하여 고객확보에 주력하고 있음.


그리티

일본불매운동 관련주 수혜주

일본불매운동 관련주 수혜주


유니클로 속옷류 수요 대체 가능한 원더브라 사업 영위


동사는 언더웨어, 애슬레저 및 스포츠웨어 등 다양한 패션 제품을 기획,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화장품, 온라인 플랫폼 사업으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음. 원더브라, 플레이텍스 등 글로벌 브랜드의 국내 및 중국 판매권을 확보하고 있으며, 크로커다일, 다니엘에스떼, 앤클라인 등의 언더웨어 라이선스를 운영중에 있음. 스웨덴 대표 브랜드 아쿠아 리모네와 미란다 커가 만든 유기농 화장품 코라오가닉스를 국내에 성공적으로 론칭함.


2020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4% 증가, 영업이익은 78.8% 감소, 당기순이익은 71.2% 감소. 2019년 10월 세계 최대 뷰티 편집숍 '세포라' 한국 1호점에 입점하는 성과를 거둠. 또한 면세점 진출 등 다양한 유통채널 확장을 검토 중에 있음. 독점계약을 통해 유기농 브랜드 ‘코라오가닉스’를 론칭함. 롯데/신세계 백화점에 입점,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을 확대하고 있어 지속적인 성장 기대됨.


깨끗한나라

일본불매운동 관련주 수혜주


일본 마미포코 기저귀 수요를 대체할 수 있는 보솜이 브랜드 보유


동사는 1966년 설립되어 1974년 유가증권시장 상장되었으며,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동사 제외 3개사임. 주로 포장재로 사용되는 백판지 등을 제조, 판매하는 제지사업과 두루마리 화장지류, 미용티슈류, 기저귀류, 생리대류, 물티슈류, 마스크 등을 제조, 판매하는 생활용품사업을 영위함. 올해 2월 "황사방역용 마스크 KF94"를, 4월 27일에는 "깨끗한나라 클린 손소독겔"을 신규 출시하여 생활 위생용품부문으로 사업영역으로 확장함.


2020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매출액 감소하였으나 영업이익은 증가하였으며 주요 원인은 선택과 집중을 통한 손익 중심의 경영과 원가절감활동 및 원자재 가격 하락, 신규상품 출시 등임. PS사업부문(제지사업)에서는 원가 경쟁력 강화된 IV제품 개발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손익을 개선하고 있으며, HL사업부문에서는 기저귀와 생리대, 화장지 신제품 출시하였음.


모나리자

일본불매운동 관련주 수혜주


화장지,티슈, 기저귀 등 위생용품 제조 및 판매업체


동사는 화장지 제조와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77년 10월 28일에 설립되어 1988년 10월 상장되어 유가증권시장에서 매매가 개시됨. 동사가 영위하는 목적사업으로는 화장지 제조 판매업, 지류 제조 판매업, 일용 잡화 판매업, 위생용품 제조 및 판매업 등이 있음. 제지산업은 고도의 기술 및 설비투자를 요하는 자본집약적 장치산업임. 종이 사용분야에 따라 문화용지, 산업용지, 위생용지, 특수지 등으로 구분되고 있음. 


2020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0.2% 증가, 영업이익은 1002% 증가, 당기순이익은 709.6% 증가. 매출액의 변동은 미미했으나 영업이익은 큰 폭으로 증가하였음. 제품가격 상승과 주 원재료인 펄프 가격의 하락으로 수익성이 개선됨.  마스크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7% 증가하였음. 미세먼지 및 전염병 등으로 인한 위생에 대한 중요도 증가와 판매채널 다양화로 매출증가가 기대됨.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